본문 바로가기
빵집, 카페 방문후기

경주 황리단길 카페능(Cafe Neung) 뷰가 좋은 2층 한옥카페 추천

by 베이킹인포블루스 2025. 4. 29.
반응형

경주 내 황리단길이 부상하면서 다양한 카페들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이번에 방문한 곳은 황리단길 중심가에 위치한 카페능(cafe neung)이라는 곳입니다. 황리단길 어디에서 가더라도 가운데 즘 위치하기 때문에 관광 중 지친 몸을 잠시 쉬기 좋은 곳이었는데요. 지금과 같이 날씨가 좋은 때이면, 2층 옥상 야외테라스에서 경주의 기와뷰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카페입니다. 아래에서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작성한 자세한 방문후기 남겨드릴테니, 여행 중 잠시 쉬고 싶은 장소를 찾으신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릴게요.

황리단길-카페능

[목차]

1. 황리단길 카페능

2. 추천하는 이유

3. 마무리


1. 황리단길 카페 능

1.1 카페능 위치와 영업시간

카페능은 대릉원의 서쪽편 황리단길에 위치해 있습니다. 황리단길에서도 중앙에 위치해있어 관광중 방문해보시기 용이한 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정확한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카페능 주소: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3 카페능

 

 

네이버 지도

카페능

map.naver.com

북쪽에서 황리단길을 내려가다보면, 올리브영 건물이 보이실 겁니다. 그 맞은편으로 카페능이 위치해 있는데요. 건물 자체가 미술관 처럼 멋지게 꾸며져 있고, 간판은 영어로 되어 있어 다소 헷갈리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으로 정확한 위치지도 다시 한 번 체크해 드립니다.

 

  • 영업시간: 오전 10시에 문을 열어 저녁 10시까지 운영됩니다. 휴일 없이 운영된다고 하니, 황리단길이나 대릉원 관광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카페능 외부풍경

위에서 설명드린 것 처럼 카페능에 외부모습은 미술관처럼 보입니다. 간판은 영문으로 작게 표시가 되어 있어서 자칫 지나칠 수 도 있는데요. 통유리문 안쪽을 보시면, 다양한 케잌과 음료가 판매가 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황리단길-카페능-외부풍경

외관이 마치 미술관처럼 꾸면진 멋지게 꾸며놓았습니다. 벽돌양식에 외관이 한 층더 돋보이기도 했으니 말이지요.

황리단길-카페능-매장문

 

1.3 카페능 1층 풍경

1층은 계산대와 접객실이 함께 있습니다. 방문시각은 1시40분경이었는데요. 오후 2시면 식사를 마치고 커피를 마시러 올 시간대였는데 빈자리들이 곳곳에 보였습니다. 계산대는 계산하는 사람들로 붐볐음에도 빈자리가 눈에 띄는 것이, 역시 관광지다 싶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 목차 2.1회전율에서 다시 한 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황리단길-카페능-1층

 

1층 접객실을 통해 외부 통창으로도 식물들을 배열하여, 뷰를 확보해 놓은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잠깐 쉬어가는데 있어 녹음을 느낄 수 있는 훌륭한 외부 인테리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황리단길-카페능-1층

주문한 음료를 들고 2층으로 올라가보겠습니다. 1층에서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에도 둥근 타공을 하여, 공간에 또다른 공간을 추가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황리단길-카페능-1층-계단

또한 계단 하부에는 긴 조명을 두어, 다소 어두울 수 있는 공간에도 특색있는 공간감을 불어 넣어주는 것 같았네요.

황리단길-카페능-1층계단하부

1.4 카페 능 2층과 야외테라스

2층은 1층보다 넓은 접객실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가운데에는 대형 나무테이블이 놓여 있어서, 건축물과 조화를 이루었는데요. 실제로 단체로 오신 분들 뿐만 아니라, 삼삼오오 오신분들까지 모두 여유롭게 앉아서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황리단길-카페능-2층

 

2층 접객실에서 가장 멋진 장소로 보이는 곳은 바로 이 원형 테이블이었는데요. 처마 사이로 하늘을 볼 수 있게 뚫어놓아, 야외에 보이는 하늘을 배경으로 삼을 수 있는 공간미가 멋져 보였습니다. 어디 하나 빼놓지 않고 공간 전체를 살리고 있는 것이 이곳 카페에 장점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황리단길-카페능-2층

 

밖으로 나가면 야외테라스가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선선한 봄바람과 함께 햇볕을 보면서 여유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 아이와 야외에서 충분하게 바람을 쐰 뒤 2층에 안쪽으로 들어와 휴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황리단길-카페능-2층테라스황리단길-카페능-2층테라스

 

특히, 외부로 보이는 다른 건물들의 처마도 함게 볼 수 있고, 황리단길을 거니는 사람들도 내려다 볼 수 있으니, 2층 야외테라스는 꼭 한 번 들려 휴식을 취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황리단길-카페능-2층테라스황리단길-카페능-2층테라스

 

2. 추천하는 이유

2.1 회전율

관광지에 특성인데요. 여행을 위해 바쁘게 쫗기듯이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아서일까요. 도심지에 있는 카페들은 카페에서 공부하시는 분들로 인해 회전율이 좋지 못하지만, 이곳에 계신 분들 대부분이 30분 이상을 체류하지 않았습니다.

황리단길-카페능-회전율황리단길-카페능-회전율
회정율이 좋아서, 금방 다른 사람들이 빠져나갔다.

 

아이와 여행을 하다보니, 지친 발을 쉬기 위해 카페를 들리게 되었던 건데요. 머물면서 저희보다 길게 체류한 사람을 보지 못했습니다. 자리가 꽉 차있다고 나가시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시면 금세 빈자리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황리단길-카페능-회전율
꽉차있던 야외테라스도 어느새 텅텅 비었다.

 

2.2 아이가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

카페에 가게 되면 아이들도 하나즘은 먹을 음식이 있어야 하는데요. 이곳에서는 아이스크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종류는 한가지로 가격은 6,800원이었는데요. 관광지 대부분이 장소 사용료를 포함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이 5,500원이었으니까요.

황리단길-카페능-아이스크림경주황리단길-카페능-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에 아이가 먹을 수 있는 초코시럽이 잔뜩 올라가 있다.

 

점심을 먹은지 얼마 안된 상태라 케잌을 구매하지는 않았지만 이곳 디저트 시그니쳐로 딸기케이크도 판매하고 있으니, 아이와 함께 방문예정이시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황리단길-카페능-케이크
케이크는 다소 가격이 높은 편이었다.

아울러, 커피원두에 경우도 취향에 따라 3가지 중(한 가지는 디카페인) 선택이 가능하니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두 선택이 어려우시다면, 직원분께 도움을 요청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주십니다.

경주황리단길-카페능-아이스-커피-아메리카노
커피는 각자의 취향대로 a,b를 선택해서 마셨다.

 

 

2.3 매장 청결도와 인테리어

매장이 매우 깨끗했습니다. 회전율이 높은 음식점이나 카페에 경우 위생상태나 청소가 불량한 곳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직원이 수시로 2층을 왔다갔다하면 청소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쉬면서도 마음이 보다 편안해졌다는 생각이 드네요. 

카페능-청결도와-인테리어

 

또한 카페 전체적으로 인테리어에 굉장히 신경쓴 모습들이 보였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위 매장내 풍경에서 남겨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테리어가 뛰어나다보니 곳곳에서 셀카를 찍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황리단길-카페추천-카페능황리단길-카페추천-카페능
 

3. 마무리

다소 주관적일 수 있는 후기일 수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카페였습니다. 특히, 2층에서 경주의 황리단길을 내려다보며 봄바람을 쐬었던 그 기분을 잊을 수가 없네요. 따스한 봄볕과 시원한 봄바람이 볼에 스칠 때,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있자니 이게 바로 진정한 휴가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황리단길을 관광하시다가 지치셨을 때 한 번즘 방문하여 에너지를 보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카페능에 대한 후기 글을 참고하셔서 방문에 도움받으셨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황리단길-카페추천-카페능황리단길-카페추천-카페능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경주 황남빵 진짜 본점 현지인 추천 황남빵 본점 맛집

금요일 저녁 늦은 시각에 KTX를 타고 경주에 방문하였습니다. 택시를 타고 가며 수많은 경주보리빵과 황남빵점들을 보며 어떤 곳이 본점인지 문득 궁금해지더군요. 현지 택시기사님께 관광객들

infobluse.tistory.com

 

경주 녹아 황리단길 전망좋은 2층 카페 맛집 인정

경주의 가장 인기 있는 거리인 황리단길에서 남들 다 가본다는 카페에 한 번 가보았습니다. 바로 '녹아'라는 젤라토 카페인데요. 대릉원 빙수라는 이름으로 대릉원 형태의 녹차빙수를 판매하는

infobluse.tistory.com

 

불국사 겹벚꽃 실시간 현황 4월말 풍경(불국사 주차장 비교)

봄이 되면 경주 전체는 벚꽃으로 가득 찹니다. 어디를 가도 화려한 벚꽃나무가 만개하여 봄을 즐기기에 충분한 곳인데요. 벚꽃이 모두 지고 난 뒤 불국사 앞에는 화려한 겹벚꽃이 다시 한번 봄

jejebluse.tistory.com

 

 

 

 

 

 

 

 

 

 

반응형